HOME > > 김연자 가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가수 김연자 아모르파티 10분내로 트르토, 민요메들리로 남한산성문화제에서 열창
 
문화예술TV21

김연자 한자: 金蓮子, 일본어: キム・ヨンジャ 기무 욘자 는 대한민국의 트로트 가수이자 일본의 엔카 가수이다.
▲ 가수 김연자 아모르파티 10분내로 트르토, 민요메들리로 남한산성문화제에서 열창     ©문화예술TV21 김영재

1974년, TBC '전국가요 신인스타쇼'에서 우승하였고, 같은 해 오아시스레코드에서 김학송이 작곡한 《말을 해줘요》로 데뷔했다. 이후 《노래의 꽃다발》이라는 트로트 메들리 앨범을 발표하여 히트시켰으며, 박건호가 작사, 길옥윤이 작곡한 《아침의 나라에서》라는 서울올림픽 찬가를 발표하였다.

 
일본 데뷔는 1977년에 《女の一生 (여자의 일생)》를 발표하면서였으나, 한동안 히트곡을 내지 못했다. 그러다 1988년 본인의 노래 《아침의 나라에서》를 일본어로 개사하여 히트시킨 후, 일본을 주 무대로 대형 엔카가수로 성장하였으며, NHK 홍백가합전에도 1989년, 1994년, 2001년에 총 3회 출연하였다.

2001년에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공식적인 초청을 받고 평양에서 공연을 개최하였으며, 그 외에도 사할린, 상파울로 등 해외 각지에서 콘서트를 개최하고 있다. 특히 김연자는 대한민국에서 이미자, 주현미, 문희옥 등 정통 트로트를 고수하는 몇 안되는 가수 중 하나이며 일본에서 열리는 콘서트나 TV 프로그램에 출연할 때 자주 한복을 입고 나오는 것으로도 유명하며, 자신의 이름을 상표로 하여 김치를 판매하는 등 한국과 관련된 활동도 많이 하고 있다.

흔히 씨름대회에서 자주 울려퍼지는 《천하장사 만만세》역시 그녀가 부른 것으로, 원래 제목은 《천하장사》이다.

2012년 5월 함께 일해왔던 남편과 이혼하고 (주) 센슈 기획과의 업무 제휴가 종료되면서, 6월 1일 김연자가 직접 대표가 되어 일본에 새 회사(YJKcompany)를 설립하였다.


☞ 소박한 것들로부터 찬란한 문화와 예술을 찾아서
☞ 여러분들의 지대한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 Copyright ⓒ 문화예술TV21 www.mytv21.kr
☞ 상업적인 무단 및 재배포 금지 문화예술TV21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3/10/19 [03:09]  최종편집: ⓒ 문화예술TV2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가수 김연자 아모르파티 10분내로 트르토, 민요메들리로 남한산성문화제에서 열창] 가수 김연자 아모르파티 10분내로 트르토, 민요메들리로 남한산성문화제에서 열창 문화예술TV21 2013/10/19/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