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문학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T스토어 북스, ‘웹툰·웹소설 OSMU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 발표
 
문화예술TV21
국내 전자책 1위 서비스 T스토어 북스(Tstore books)가 다양한 문화 콘텐츠로 활용 가능한 원천 콘텐츠의 발굴 및 육성을 목적으로 진행된 ‘웹툰·웹소설 OSMU 콘텐츠 공모전’의 당선작을 7일 공개했다.

T스토어 북스와 다우기술이 함께 주최한 이번 공모전은 드라마, 로맨스, 판타지, 무협 등 장르 제한 없이 작품 공모를 받았으며, 9월 1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약 50일간 공모가 진행되었다.

당선작은 공모 마감 다음날인 11월 1일부터 25일까지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독자 평가 70%와 운영자 평가 30% 합산하여 선정하였으며, 독자 평가에는 평점 및 댓글, 다운로드 수 등이 반영되었다. 웹툰과 웹소설 각 분야 당선작에는 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당선작 및 본선 진출작들은 일정의 원고료와 함께 정식 연재의 기회가 제공된다.

웹툰 부문에서는 홍인근 작가의 <마운틴스쿨>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국내의 다양한 산신 캐릭터를 현대적으로 잘 살렸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캐릭터를 통해 전개되는 스토리가 흥미로운 작품으로, 특히 독자들에게 높은 평점을 받았다. 이어 본선 진출작에는 △트리거/Team NAKAMA △바다욧/채덕 △살맛나는 인생/한수애 △하염없이 어여쁜/이미란, 이상 4작품이 선정되었다.

웹소설 부문에서는 권지예 작가의 <시간의 틈>이 당선작으로 뽑혔다. 판타지와 로맨스, 미스터리 장르가 적절하게 잘 어우러진 작품으로 독특한 소재가 높이 평가되어 수상으로 이어졌다. 본선진출작에는 △OUT OF FRAME/최진호 △크리스마스에 기적이 생길 확률/이은정 △그 남자의 특별한 매니저/송다경 △아프리카 청춘이다/최기성 △드림 컨트롤러/최소혜 △너여야했어(올랭피아의 바다)/mignon, 이상 6작품이 선정되었다.

올해 Tstore에서 처음 진행한 ‘웹툰·웹소설 공모전’은 내년부터 더욱 큰 규모로 개최될 예정이다. 점차 규모를 늘리고 유수의 작품들을 보다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웹툰·웹소설 산업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T store books 다운로드 URL
구글플레이 스토어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kt.skaf.OA00050017
T store - http://tsto.re/0000676388

T스토어북스 소개
T스토어북스는 1,300만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는 SK플래닛(사장 서진우)의 전자책 브랜드이다. 로맨스부터 판타지, 무협 등 다양한 장르의 소설과 만화 콘텐츠 약 78만건을 판매하고 있으며, 이는 국내 e북 브랜드 중 최대 보유량이다. T스토어 북스 App은 T스토어, 구글플레이 등 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에서 전체 서비스를 제공하고 IOS에서는 뷰어 기능만 제공 중이다.

출처:T스토어북스
언론연락처: SK플래닛 T스토어 북스 홍보대행 메타컴 박상현 AE 02-566-3615 조현일 팀장 02-566-1564

☞ 소박한 것들로부터 찬란한 문화와 예술을 찾아서
☞ 여러분들의 지대한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 Copyright ⓒ 문화예술TV21 www.mytv21.kr
☞ 상업적인 무단 및 재배포 금지 문화예술TV21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5/12/07 [08:57]  최종편집: ⓒ 문화예술TV2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T스토어 북스, ‘웹툰·웹소설 OSMU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 발표] T스토어 북스, ‘웹툰·웹소설 OSMU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 발표 문화예술TV21 2015/12/07/
배너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