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문학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좋은땅출판사가 ‘바보시인’을 출간했다.
 
문화예술TV21
▲ 좋은땅출판사가 ‘바보시인’을 출간했다.     © 문화예술TV21
‘지금 이 순간’이라는 말만큼 우리를 반짝반짝 빛나게 하는 표현이 또 있을까. 하지만 세상살이에 지쳐 줄곧 지금 이 순간을 놓치고 만다. ‘나, 이대로 괜찮은 걸까. 잘하고 있는 거 맞나’하는 의심이 들 때, 스스로에 대한 확신이 들지 않을 때, 나는 제대로 할 줄 아는 게 없는데 다들 나보다 잘나가는 것 같을 때, 우리는 과거에 대한 불만과 미래에 대한 불안을 끄집어낸다.

시집 ‘’바보시인'(좋은땅 펴냄)은 동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2, 30대 젊은이들이라면 누구나 갖고 있는 걱정과 고민, 불안한 마음을 대변하며 용기를 북돋워주는 시들로 채워져 있다.

공감과 위로 그리고 힐링이 청춘을 비유하기에는 이미 빛바랜 수식어가 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집 ‘바보시인’이 많은 공감이 되고 위로가 되어주는 이유는 젊은이들의 일상 속 사랑, 이별, 꿈, 신입일 때만이 경험할 수 있는 사회생활의 어려움 등등 젊은 시인 이승규가 실제로 느끼고 겪었던 이야기와 생각을 진솔하게 담아내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바보시인’은 ‘진부하게 봤지만 참 시인선한 것들’, ‘꿈을 이루는 비밀’, ‘진다는 것에 관하여’, ‘바보시인’ 이렇게 총 4부로 구성되어 현실과 이상의 모순 속에서 방황하다가 여러 번 넘어지고 무너져 내렸던 순간에도 잃지 않았던 ‘삶의 소중한 가치’를 곳곳에서 읽어낼 수 있을 것이다.

저자 이승규는 “더 이상 기다리지 않고 지금의 순간을 모으고 싶었다. 저는 감히 독자들에게 이렇게 살아라, 저렇게 살아라 조언하고 싶지 않다. 저조차도 너무 부족하고 잘하는 게 거의 없는 사람이다. 시집 바보시인에 담긴 시들은 무엇을 이루어서 행복한 게 아니라 무엇 그 자체에 행복의 목적이 있다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 우리는 우리라는 존재 그 자체로서 이미 모든 걸 다 이루어낸 사람들이다. 개인에게 맞지 않은 옷을 강요하는 세상에 맞추지 마라”고 우리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일상의 소중한 가치를 믿는다고 밝혔다.

보편적이지만 결코 진부하지 않은 우리들이 지금 이 순간 이 시집을 읽어야 하는 이유다.

본 도서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에서 주문·구입이 가능하다.

좋은땅출판사 개요

도서출판 좋은땅은 1993년 설립하여 20여 년간 신뢰와 신용을 최우선으로 출판문화사업을 이루어 왔다. 이런 토대 속에서 성실함과 책임감을 갖고 고객에게 다가가겠으며, 저희 좋은땅 전 임직원이 깊은 신뢰와 성실 토대위에 사명감을 가지고 출판문화의 선두주자로 어떠한 원고라도 세상에 빛을 보게 함으로서 독자에게 보다 많은 도서를 접하여 마음의 풍요와 삶의 질을 높이도록 출판사업의 혁신을 이루어 나갈 것이다.

출처:좋은땅출판사
언론연락처: 좋은땅출판사 편집/기획 김미라 팀장 02-374-8616

☞ 소박한 것들로부터 찬란한 문화와 예술을 찾아서
☞ 여러분들의 지대한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 Copyright ⓒ 문화예술TV21 www.mytv21.kr
☞ 상업적인 무단 및 재배포 금지 문화예술TV21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6/09/07 [15:36]  최종편집: ⓒ 문화예술TV2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좋은땅출판사가 ‘바보시인’을 출간했다. ] 좋은땅출판사가 ‘바보시인’을 출간했다. 문화예술TV21 2016/09/07/
배너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