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문학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좋은땅출판사, ‘극장은 콘텐츠로 말한다’ 출간
 
문화예술TV21

CGV 무비꼴라쥬(현 CGV아트하우스)의 대표로서 수많은 기획과 영화제를 총괄, 다양성영화 기획의 새로운 장을 제시했던 현 아카데미 로카(LOCA) 대표 강기명 저자가 자신의 극장 콘텐츠 기획 이야기를 담은 ‘극장은 콘텐츠로 말한다’(좋은땅 펴냄)를 출간하였다.

이전에는 꿈과 같았던 천만 관객 영화가 심심치 않게 등장할 정도로 한국 영화 시장은 세계 어느 곳에 뒤지지 않을 정도로 크게 성장하였고 그만큼 영화와 관련된 비즈니스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영화 관련 서적, 특히 영화비즈니스 실무와 관련된 서적은 좀처럼 찾아볼 수 없어 영화계에서 일하고자 하는 이들이 자신이 꿈꾸는 업계에 대해 정보를 얻기가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극장은 콘텐츠로 말한다’는 18여년간 일했던 저자의 경험을 정리하여 영화비즈니스, 특히 관객과 가장 가까이 자리하고 있는 극장 프로그램 기획과 관련된 이야기를 담아낸다.

‘극장은 콘텐츠로 말한다’는 저자가 CGV 다양성영화팀장으로서 ‘무비꼴라쥬’를 총괄하며 총괄·진행하였던 다양한 기획의 시작과 과정, 마무리까지 생생하게 풀어내고 있다. 이제는 CGV의 대표적 콘텐츠로 자리 잡은 <시네마톡>을 비롯, <거장들의 화양연화>나 <해피뉴무비> 등의 독립영화(다양성영화) 기획전, <영화퀴즈대회>와 같은 관객 참여 프로그램 등의 기획 및 진행 과정은 영화에 관심이 있는 독자들의 흥미를 끌 것이며 그 사이에서 엿보이는 저자의 업무 철학은 영화계에서 일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새로운 인사이트를 제시할 것이다.

특히 ‘극장은 콘텐츠로 말한다’는 딱딱한 이론이 아니라 당시 기획을 진행했던 주체로서 현장의 분위기, 회사의 업무 추진 과정 등을 생생하게 풀어내고 있어 누구나 편하고 재미있게 이야기에 빠져들도록 한다.

영화에 관심이 많은 독자들이라면 ‘극장은 콘텐츠로 말한다’를 통해 스크린 뒤의 진짜 영화 이야기, 진짜 극장 이야기에 한 번 빠져보도록 하자.

본 도서는 교보문고, 예스24, 알라딘,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인터파크도서 등에서 구입 가능하다.

좋은땅출판사 개요

도서출판 좋은땅은 1993년 설립하여 20여 년간 신뢰와 신용을 최우선으로 출판문화사업을 이루어 왔다. 이런 토대 속에서 성실함과 책임감을 갖고 고객에게 다가가겠으며, 저희 좋은땅 전 임직원이 깊은 신뢰와 성실 토대위에 사명감을 가지고 출판문화의 선두주자로 어떠한 원고라도 세상에 빛을 보게 함으로서 독자에게 보다 많은 도서를 접하여 마음의 풍요와 삶의 질을 높이도록 출판사업의 혁신을 이루어 나갈 것이다.

출처:좋은땅출판사
언론연락처: 좋은땅출판사 편집/기획 김미라 팀장 02-374-8616

☞ 소박한 것들로부터 찬란한 문화와 예술을 찾아서
☞ 여러분들의 지대한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 Copyright ⓒ 문화예술TV21 www.mytv21.kr
☞ 상업적인 무단 및 재배포 금지 문화예술TV21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6/09/23 [15:51]  최종편집: ⓒ 문화예술TV2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좋은땅출판사, ‘극장은 콘텐츠로 말한다’ 출간] 좋은땅출판사, ‘극장은 콘텐츠로 말한다’ 출간 문화예술TV21 2016/09/23/
배너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