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스포츠 > 스포츠뉴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KMMAF 국가대표 MMA 선수단 IMMAF 아시아 챔피어쉽 대회 출국
 
김대령 기자

지난번 열렸던 KMMAF 대한이종격투기연맹 MMA 국가대표 선발전이 열렸고, 선발된 대한민국 국가대표 MMA 선수단은 플라이급 허남건, 밴텀급 현형우, 페더급 김진재 선수 3명의 선수와 대한이종격투기연맹 김대령 대표, 김태현 회장, 홍성수 수석부총재, 노청일 부회장 등 총 7명의 선수단이 출국 길에 올랐다. 20여명의 선수단이 출전할 예정이었으나 선수단의 개인 사정으로 많이 참여하지는 못했다.

 

▲ 국가대표팀 TEAM KOREA MMA 선수단

 

UFC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2017년 6월 11일 부터 16일까지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 컨벤션에서 열린다. 21세기 가장 핫한 호텔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전 세계적인 관심을 받는 곳이다.

 

대한민국 선수단은 12일 아시아 최고의 체육관인 싱가폴 이볼브짐에서 웨이트 체크를 통과하고 토너먼트 제비뽑기와 룰미팅 그리고 각국 대표가 참여하는 회의에 참석했다. 시합은 13일 첫 경기가 시작되며, 대한민국 최고의 국제 MMA대회 종목 메달을 노린다.

 

▲ IMMAF 대회 토너먼트 대진 추천장의 모습

 

아마추어 MMA 선수들을 위한 2017 IMMAF 아시아 오픈 선수권 대회는 그 동안 아시아 지역에서 격투 스포츠를 발전시키기 위한 UFC의 지속적인 노력과 지원에 힘입어 IMMAF의 첫 오픈 선수권 대회가 아시아에서 열리게 되었다. 아시아 전역과 전 세계의 아마추어 선수들이 참가하여 팬들 앞에서 자신들의 기술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 것이다.

 

IMMAF의 케리스 브라운 회장은 “UFC와의 파트너 관계를 통해 아시아에서 첫 선수권 대회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며, UFC의 지속적인 지원에도 매우 감사하다”라고 말하며, 한국 선수단과 임원들에게 큰 감사를 전했다.

 

 

IMMAF 케리스 브라운 회장은 KMMAF 김태현 회장과 긴밀한 공조를 통해 “2018년 중국에서 아시아 챔피언쉽 대회와 2019년 대한민국 서울에서 아시아 챔피언십 대회를 개최 확정이라는 큰 소득을 올렸다. 각 국가를 대표하는 선수들이 데뷔하는 IMMAF 무대를 포함하여 보다 더 많은 아시아 선수들을 만날 수 있길 기대하고 있다.

 

2017년에도 유러피언 챔피언쉽을 비롯한 세계챔피언쉽 대회 등 많은 대회들이 준비되어 있다. 앞으로 열리는 IMMAF 대회가 세계 최고의 아마추어 격투기무대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많은 실력 있는 선수들이 KMMAF 대한이종격투기연맹을 통해 지원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 레바논연맹 회장, 대한이종격투기연맹 김태현 회장, IMMAF 세계연맹 케리스 브라운 회장, 중국연맹 윌리엄 홍 회장, 대한이종격투기연맹 김대령 대표(왼쪽부터) 

 

국내에서도 KMMAF(대한이종격투기연맹)이 IMMAF의 회원 단체로 가입되어 있다. KMMAF는 ALLFC 프로리그와 아마추어 리그를 함께 운영하고 있는 김대령 대표가 2008년 설립한 단체로 경찰무도종합격투기 연맹을 비롯하여 전국 600여개 이상의 격투기 클럽과 체육관을 관리하고 있다. 아마추어대회부터 프로리그인 ALL FC 등 꾸준히 격투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IMMAF 대회에는 현재까지 전 세계 30개국 5개 대륙에서 200명의 참가자가 지원하였다. IMMAF의 전 세계 회원국 선수들이 참여하며 아시아의 13개 회원국을 비롯하여 다른 대륙 지역 간의 경쟁을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 IMMAF MMA 세계연맹 디렉터들과 함께

 

UFC 수석 부사장 조 카는 "IMMAF의 첫 아시아 오픈 선수권 대회가 UFC 싱가포르 파이트 위크 기간에 개최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말하며, “오는 6월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UFC 아시아 대회인 만큼 엄청난 경기들을 선보일 것이며, 팬들에게 잊지 못할 최고의 경험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이번 대회 한국선수단은 한미반도체, 애플라이드, 민음사, 참다한홍삼, 본엔터테인먼트, 령프로모션, 에버라스트, JP COMPANY에서 후원해 주고 있다.

 


원본 기사 보기:모르니까타임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06/13 [21:02]  최종편집: ⓒ 문화예술TV2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KMMAF 국가대표 MMA 선수단 IMMAF 아시아 챔피어쉽 대회 출국] KMMAF 국가대표 MMA 선수단 IMMAF 아시아 챔피어쉽 대회 출국 김대령 기자 2017/06/13/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