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사회/문화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평창 조직위, 2018 진로교육 페스티벌서 교육체험관 운영
 
이유찬 기자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이희범)는 10일부터 이틀 동안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8 진로교육 페스티벌’에서 평창 교육체험관을 운영한다(사진제공=평창조직위)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이희범)는 10일부터 이틀 동안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8 진로교육 페스티벌’에서 평창 교육체험관을 운영한다.

 

진로교육 페스티벌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전국 17개 시·도교육청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주관,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학교·마을·교육기관 상호간 진로교육 성과와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행사로, 전국 학생과 교사 등 10만여 명이 참여한다.


행사기간 평창 교육체험관을 방문하는 학생들은 성화봉 디자이너가 돼 나만의 성화봉을 만들고, 시뮬레이터와 VR을 통해 장애인알파인스키와 스키점프 등의 경기를 직접 체험해 볼 수도 있다.


또 마스코트 타투 체험과 올림픽·패럴림픽 응원메시지 작성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2018 평창 대회를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다.


정인규 조직위 홍보부장은 “조직위는 그동안 찾아가는 진로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이 스포츠 분야 직업을 스스로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면서 “이번 교육체험관 방문과 체험이 2018 평창올림픽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강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01/10 [17:50]  최종편집: ⓒ 문화예술TV2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평창 조직위, 2018 진로교육 페스티벌서 교육체험관 운영] 평창 조직위, 2018 진로교육 페스티벌서 교육체험관 운영 이유찬 기자 2018/01/10/
배너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