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사회/문화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애인 문화전문지를 표방하는 <디컬쳐>가 3주 연속 랭키닷컴에서 장애인신문 분야 1위를 기록했다.
 
이기쁨 기자

장애인 문화전문지를 표방하는 <디컬쳐>가 3주 연속 랭키닷컴에서 장애인신문 분야 1위를 기록했다.

30일 발표된 랭키닷컴 주간 순위에 따르면, 장애인신문 분야 내 13개 매체 중 <디컬쳐>가 1위를 기록하면서, 3주 연속 굳건하게 자리를 지켰다.

뿐만 아니라, 전체 순위 역시 1,767등으로 무려 130등이나 수직 상승했다.

1달여 전에 자매지로 편입된 <마이스타> 역시 지난주 보다 전체 순위가 752등 오른 3,742등을 기록하면서 4주째 연예/오락전문지 13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에 <디컬쳐>와 <마이스타>는 시각장애인과 노인 등 보는 것이 불편한 독자들을 위해 서비스 개선을 단행했다.

우선 <디컬쳐>는 지난 주 사이트 메인 화면 디자인을 부분 수정했는데, 2단 톱기사와 포토뉴스 등을 고대비 디자인을 적용해 약시를 배려했다.

또 지난 29일 기사 본문을 음성으로 읽어주는 TTS(Text To Speech) 서비스를 적용했다.

이는 전체 장애인 신문 중 유일한 것으로, <에이블뉴스>의 경우 보이스 아이를 이용해 음성으로 들을 수 있지만 별도의 장비와 프로그램이 필요해 실효성이 떨어진다.

반면 <디컬쳐>의 경우, 구글의 TTS 엔진을 이용해 별도의 장비나 프로그램이 없어도 누구나 들을 수 있다.

TTS 이용 방법은 기사 본문 내에서 제목 아래 있는 본문듣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아울러 <마이스타> 역시 지난 26일 TTS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기사 본문을 드래그 한 후 스피커 아이콘을 누르면 된다.

대표적인 순위집계 사이트인 <랭키닷컴>에서 굳건히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디컬쳐>는 향후 장애인 단체들과 공동으로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장애계와의 협업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디컬쳐 이기쁨 기자


원본 기사 보기:디컬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01/30 [14:12]  최종편집: ⓒ 문화예술TV2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장애인 문화전문지를 표방하는 <디컬쳐>가 3주 연속 랭키닷컴에서 장애인신문 분야 1위를 기] 장애인 문화전문지를 표방하는 <디컬쳐>가 3주 연속 랭키닷컴에서 장애인신문 분야 1위를 기록했다. 이기쁨 기자 2018/01/30/
배너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