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종합/뉴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인디다큐 페스티발 2018’이 오는 22일(목)에 개막, 29일(목)까지 8일간 롯데시네마 홍대입구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박선영 기자

‘인디다큐 페스티발 2018’이 오는 22일(목)에 개막, 29일(목)까지 8일간 롯데시네마 홍대입구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새로운 도전과 변화를 통해 관객에게 가까이 다가가는 독립다큐멘터리 영화를 만나 볼 수 있는 인디다큐페스티발은 ‘실험, 진보, 대화’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국내 독립다큐멘터리의 제작자 발굴에 힘쓰고 있다.

개막식은 22일(목) 19시에 진행되며, 개막작으로 <관찰과 기억>과 <퀴어의 방>이 최초 공개된다.

국내신작전 29편, 올해의 초점 16편, 하라 카즈오 특별전 3편 등 총 48편의 다큐멘터리가 상영되어 독립다큐의 다양한 매력에 접근 가능하다.

‘올해의 초점’ 부분은 정치적 다큐멘터리 외에도 밀양/성주 특별전으로 구성되었으며, 소외된 지역이 정치적 쟁점이 되는 공간이 되는 과정의 증언 등 관련 다큐멘터리를 모아 현재 상황을 다시 보게 한다.

특히, 인디다큐 새얼굴 찾기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지원사업인 ’봄‘ 프로젝트의 지원작 6편이 상영되어, 국내 다큐멘터리의 미래를 볼 수 있다.

다큐멘터리 상영은 물론 관객과의 대화를 위해 감독과의 만남의 자리인 시네토크, 대담 등의 풍성한 부대행사도 마련되어 있어, 좀 더 가깝게 다큐멘터리를 접할 기회를 제공해준다.

또한, 단체관람지원 이벤트 “모여라, 인디다큐 보러 가자!” 같은 인디다큐의 저변 확대를 위해 다양한 행사를 기획하고 있다.

/디컬쳐 박선영 기자


원본 기사 보기:디컬쳐

☞ 소박한 것들로부터 찬란한 문화와 예술을 찾아서
☞ 여러분들의 지대한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 Copyright ⓒ 문화예술TV21 www.mytv21.kr
☞ 상업적인 무단 및 재배포 금지 문화예술TV21
☜ 편집 보도책임자 김영재 mytv21@naver.com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03/19 [08:55]  최종편집: ⓒ 문화예술TV2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인디다큐 페스티발 2018’이 오는 22일(목)에 개막, 29일(목)까지 8일간 롯데시네마] 인디다큐 페스티발 2018’이 오는 22일(목)에 개막, 29일(목)까지 8일간 롯데시네마 홍대입구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박선영 기자 2018/03/19/
배너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