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 공연뉴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발레갈라 더 마스터 피스, BALLET GALA THE MASTERPIECE,한국 최고의 발레단 갈라 더 마스터피스 향연
 
권종민 기자

거의 20여 년이 다 되어가는 어느 날, 한 젊은 발레안무가 겸 발레리노가 뮤지컬인지, 발레인지 모를 작품 하나를 무대에 올리며 한국발레계에 충격을 던져준다. 이민 1.5세대의 기쁨과 아픔도 보이며, 청바지를 입은 파우스트의 엉뚱한 젊은이들의 대표적인 문화도 무대에서 거침없이 보여주던 기억 속의 이 작품의 이름은 서울발레단 제임스 전 안무, 깜짝 살짝 출연의 비잉 이었다. Being. ... 마포문화재단(대표 이창기)와 발레STP협동조합(이사장 김인희)가 공동주최로 선보이는 발레갈라 더 마스터 피스가 5월, 7월, 발레 관객들을 찾아간다.


국내 대표 민간발레단체 6개의 발레단으로 구성된 발레STP협동조합은 각 발레단이 가지고 있는 색채를 뽐내며 클래식부터 모던발레, 발레컬 등 다양하게 변주되는 발레의 향연을 만날 수 있다. 2012년 강동아트센터 소극장 드림을 거쳐 대극장 한강에서 전 회차 90%의 관객점유율을 보여주었으며, 2016년부터 마포아트센터로 옮긴 뒤로는 매진행진을 기록하며, 일반 관객들에게 발레를 보는 즐거움을 알게 하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발레 아름다운 나눔 시리즈는 발레의 저변확대와 지역문화균형발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발레STP협동조합의 대표적인 공연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고 있다.

각 단체의 작품만큼이나 개성 넘치는 단장들의 해설

발레, 아름다운 나눔 시리즈가 지속적으로 사랑을 받는 이유 중에는 각 발레단 단장 또는 발레단 주역무용수들의 해설을 들을 수 있다는 점이다. 김인희(이사장), 문훈숙(유니버설발레단), 최진수(서울발레시어터), 이원국(이원국발레단), 서미숙(SEO(서)발레단), 김길용(와이즈발레단) 단장까지 작품만큼이나 개성 있는 각 단체의 단장들의 해설을 통해 어렵게만 느꼈던 발레관련 용어와 작품 줄거리 및 관람 포인트를 관객들에게 알려준다.
각자의 단체의 작품을 소개 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단체의 작품을 설명해주는 형식으로 협동조합 내 서로의 작품을 잘 이해하고 관객들이 작품을 이해 할 수 있도록 도와줄 뿐만 아니라 발레 공연 관람 예절, 발레 용어 등 발레에 대한 기본 지식을 함께 알려줌으로서 대중과 발레가 더욱 가까워 질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발레의 대중화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발레STP협동조합

2012년 민간발레단 연합회로 시작하여 2014년 정식 협동조합 사업자등록을 통해 무용계 최초 협동조합으로써 행보를 보이고 있는 <발레STP협동조합>은 다양한 공연형태로 관객들을 만나고 있다. 2015년, 수원시와 함께 시작한 수원발레축제는 서울로 집중되어 있는 무용축제를 경기도권으로 확대하여 문화의 지역차를 줄이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야외무대에서 펼쳐지는 메인공연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전행사로 수원주민들에게 일상에서 만나는 발레를 선사하고 있다.
발레STP협동조합에 속한 조합은 모두 발레단이지만 단체 규모, 성격이 다른 만큼 협동조합으로서의 결과물이 발레관객의 호기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더 나아가 공연 뿐 아니라 무용수 복지, 교육프로그램 개발 등 폭넓은 발전 계획과 추진력은 다른 민간 발레단체의 자생력 생성의 좋은 예가 될 것이다.

▲ 발레갈라 더 마스터 피스, BALLET GALA THE MASTERPIECE,한국 최고의 발레단 갈라 더 마스터피스 향연 문화예술의전당


2019 발레STP협동조합 <발레 갈라 더 마스터피스> 작품개요
* 작품은 단체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일시

단체명

523() - 24()

711()

유니버설발레단

백조희 호수 중 흑조 파드되

베니스카니발

서울발레시어
원본 기사 보기:문화예술의전당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4/10 [20:42]  최종편집: ⓒ 문화예술TV21
 
관련기사목록
[발레갈라 더 마스터 피스, BALLET GALA THE MASTERPIECE,한국 최고의 ] 발레갈라 더 마스터 피스, BALLET GALA THE MASTERPIECE,한국 최고의 발레단 갈라 더 마스터피스 향연 권종민 기자 2019/04/10/
배너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