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종합/뉴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남양주시 평내도서관‘작가초청강연회’개최 <한정주의 프라이데이 인문학>
 
김정화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오는 8월 2일, 9일 평내도서관에서 작가초청강연회 ‘한정주의 프라이데이 인문학’을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시민들이 역사에 대한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역사적 인물과 사건에 대하여 일상의 언어로 풀어낸 인문학 강의이다.

 

1강 <사기 인문학>에서는 사마천의 <사기>가 담고 있는 인문학적 지혜와 통찰이 우리의 삶과 어떻게 연관되어 있고 적용할 수 있는가에 대해 다루고, 2강은 <문장의 온도>에 담긴 이덕무의 에세이를 통해 일상생활 속에서의 자신의 감성과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사람들에게 공감과 울림을 주는 좋은 글을 쓸 수 있는 방법들을 제시한다.

 

한정주 작가는 “이번 강연이‘역사를 통해 본 우리가 추구해야 할 진정한 인문학적 가치 탐구’를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고 시민들의 지적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마천의 역사서 <사기>에 담긴 삶의 지혜를 배우고 싶거나, 작가지망생 등 글쓰기에 관심 있으신 분, ‘사람’에 대한 따스한 애정이 담긴 책을 만나보고 싶은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더 자세한 내용 및 참여 신청은 남양주시 평내도서관 홈페이지(http://lib.nyj.go.kr/pynae) 또는 안내데스크(☎ 031-590-8560~1)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한정주 작가는 고전.역사연구회 뇌룡재의 대표로 역사평론가.고전연구가로 활동 중이다. 현재 오디오클립 <다산인문서당>에서 역사관련 팟캐스트 진행을 하고 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7/01 [11:45]  최종편집: ⓒ 문화예술TV21
 
관련기사목록
[남양주시 평내도서관‘작가초청강연회’개최 <한정주의 프라이데이 인문학> ] 남양주시 평내도서관‘작가초청강연회’개최 <한정주의 프라이데이 인문학> 김정화 2019/07/01/
배너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