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종합/뉴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산대학교, 지역 특성화고등학교와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 체결
 
박은아



안산대학교(총장 안규철)는 지난 27일 본관에서 안산 및 안양지역 특성화고등학교와 졸업생의 산업체 위탁교육과정 입학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안산대학교와 경기모바일과학고등학교, 경일관광경영고등학교, 근명여자정보고등학교, 안산공업고등학교, 안산국제비즈니스고등학교, 안산디자인문화고등학교, 안양여자상업고등학교, 평촌경영고등학교, 한국디지털미디어고등학교 등 인근 지역의 9개 특성화 고등학교가 참여했다.

 

협약 내용은 협약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 또는 기졸업생이 대학입학전에 안산대학교에서 선수학점교육을 이수하고 졸업 후 안산대학교 산업체 위탁교육과정으로 입학하는 내용이다.

 

협약고교 학생들은 안산대학교 협약학과인 경영학과의 교육과정중 일부를 고교 재학중 선수과목으로 이수하고 협약학과 산업체 위탁과정으로 입학하는 경우 졸업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안산대학교 산학협력처장 오종철 교수는 “우리대학은 지역내 특성화고등학교 재학생들의 실무능력향상과 계속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협약과정을 개설했다. 협약과정 입학생에게 다양한 형태의 혜택을 제공하여 고등직업교육의 성공적인 모델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협약에 참여한 특성화고교의 반응도 뜨겁다. 협약식에 앞서 개최된 협약과정설명회에서 운영 방법과 법적 근거 등 특성화고 진로담당 교사들의 질문이 연이었다. 안산디자인문화고등학교 이명환 교사는 “학생들에게도 경력과 학력을 모두 갖출 수 있는 기회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3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 사전 수요조사에서 15명이 지원의사를 밝히기도 했다.”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7/02 [10:03]  최종편집: ⓒ 문화예술TV21
 
관련기사목록
[안산대학교, 지역 특성화고등학교와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 체결] 안산대학교, 지역 특성화고등학교와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 체결 박은아 2019/07/02/
배너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