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사회/문화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시 마두1동, 관내 장애인거주시설 주거환경개선사업 추진
- 지역사회보장협의체·주민자치위원회가 힘을 합쳐 구슬땀
 
김정화

 

 

고양시 마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주민자치위원회와 연계해 지난 10일 공동장애인시설 ‘사랑의 집’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도배 및 씽크대 교체공사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현장에는 총 20여 명이 참여해 구슬땀을 흘리며 각자 맡은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서로 도와가며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장애인거주시설인 ‘사랑의 집’의 열악한 환경과 환경개선의 어려움을 알게 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주민자치위원회는 한마음으로 도울 방법을 고심했고, 그 결과 도배 교체는 고양시새마을지회의 ‘행복나눔 사랑의 집 고쳐주기’ 사업으로, 싱크대 교체는 주민자치위원회의 지원으로 추진하게 됐다.

 

사랑의집 시설장은 “깨끗하게 단장하고 난 후 새집 같다고 좋아하는 입소인들을 보니 기쁨을 말로 표현할 수가 없다. 받은 사랑은 장애인 식구들을 잘 섬김으로써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앞으로도 협의체는 ‘사랑의 집’을 위해 이미용 재능기부, 이불빨래 등의 추가적인 봉사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7/11 [12:11]  최종편집: ⓒ 문화예술TV21
 
관련기사목록
[- 지역사회보장협의체·주민자치위원회가 힘을 합쳐 구슬땀] 고양시 마두1동, 관내 장애인거주시설 주거환경개선사업 추진 김정화 2019/07/11/
배너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