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종합/뉴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구리시, 8월 1일부터 무료 콜택시 ‘구리앱택시’ 서비스 실시
택시기사 인증 가능으로 안심 귀가 서비스 제공
 
김정화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오는 8월 1일부터 2006년부터 시행하던 GL콜서비스를 종료하고 스마트 폰의 어플리케이션(APP)을 이용해 가까운 곳의 택시를 콜비 부담 없이 부를 수 있는 ‘구리앱택시’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앱 콜택시 서비스인 ‘구리앱택시’는 상담원을 거치지 않고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승객과 택시기사가 일대일로 직접 연결 하는 시스템이다. 따라서 콜비를 지불하지 않고 무료로 콜택시를 이용할 수 있다.

 

구리앱택시에 가입할 수 있는 택시는 시에 면허 등록이 돼있는 법인택시 254대와 개인택시 595대 등 총 849대이다. 한편, 차량 지정 호출이 가능하여 해당 택시의 기사 이름을 비롯해 차량 번호, 법인택시일 경우 소속 회사, 면허 번호, 차종, 평점까지 택시에 대한 모든 정보가 상세하게 나온다.

 

또한 시민들이 택시를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안심 귀가’ 서비스도 제공된다. 이 서비스는 택시를 이용할 때 가족이나 지인의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승차 때부터 하차 때까지 등록된 차량 번호를 문자로 실시간으로 전송해 준다. 호출 시 승객과 기사의 휴대폰 번호가서로 노출되지 않는 안심 번호 서비스 기능도 담고 있다.

 

시는 콜택시 시스템 개발 및 네트워크 구입 시 소요되는 과다한 비용을 모바일 콜택시 앱시스템 임대 방식으로 운영함으로써 연간 1억원 예산 절감 효과도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있다.

 

시 관계자는 “7월말 GL콜 운영이 종료될 경우 스마트폰 앱 사용이 어려운 어르신들은 기존 전화(1577-8292)를 이용하면 자동 음성 인식으로 구리앱택시로 연결되어 불편이 전혀 없다.”며, “비용이 전혀 들지 않는 구리앱택시를 많이 이용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7/25 [11:30]  최종편집: ⓒ 문화예술TV21
 
관련기사목록
[구리시, 8월 1일부터 무료 콜택시 ‘구리앱택시’ 서비스 실시 ] 구리시, 8월 1일부터 무료 콜택시 ‘구리앱택시’ 서비스 실시 김정화 2019/07/25/
배너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