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 공연뉴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양소방, 제1회 전남소방 청렴문화 콘테스트 최우수상 수상
청렴도 향상 연극 선보여
 
손봉학

 

 

광양소방서(서장 송태현)는 지난 26일 무안군 전남여성가족재단에서 개최한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연극제 공연에서 광양소방서가 영애의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청렴문화 콘테스트는 전남소방 조직내에서 처음으로 시행된 것으로 공직자로써 가져야 할 청렴도 향상을 목표로 전남 16개 소방서가 참여했다.

 

1차 예선을 거쳐 본선에서는 7개 소방서(순천, 나주, 광양, 보성, 영암, 고흥, 장성)가 경연 치뤘다.

 

이번 행사의 평가 기준으로는 메시지의 정확성, 창의성, 노력성, 내용의 완성도, 논리성을 6명의 전문 심사위원의 평가 점수 70%와 행사에 참석한 관객투표 30%를 합산하는 공정한 심사로 진행됐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광양소방서는 공연 시간동안 뛰어난 재치와 웃음거리를 선보이며, 관객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청렴 연극을 통해 공직자로써 지켜야 할 공직윤리와 청탁금지법을 알기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며, 프로 배우 못지않은 실력을 선보였다.

 

광양소방서 송태현 서장은 이번 청렴 연극을 더욱 재미있고 유익하게 각색하여 타 기관에서 요청할 경우 출장공연을 통해 청렴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광양소방서 홍보담당 손봉학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7/29 [00:36]  최종편집: ⓒ 문화예술TV21
 
관련기사목록
[광양소방, 제1회 전남소방 청렴문화 콘테스트 최우수상 수상] 광양소방, 제1회 전남소방 청렴문화 콘테스트 최우수상 수상 손봉학 2019/07/29/
배너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