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문학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시 대화도서관, 어르신을 위한 즐거운 책읽기 ‘시니어 독서클럽’ 5년째 운영 ‘눈길’
 
김정화



고양시 대화도서관은 60세 이상 어르신 20명을 대상으로 ‘시니어 독서클럽’을운영한다. 오는 9월 26일부터 11월 28일까지 격주로 목요일 오전 10시부터12시까지 총 5회 진행한다.

 

2015년부터 진행한 시니어독서클럽은 기존 초기 수강생들이 ‘책동무’라는 어르신 책모임으로 결성돼 현재까지 도서관에서 한 달에 한 번 모여 책을 읽고토론하며 활발히 진행 중에 있다.

 

프로그램은 낭독, 필사, 글쓰기, 토론 등 읽고 쓰고 소통하는 과정을 통해 사회적 유대관계를 증진시키고 행복한 노년을 보낼 수 있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김신 독서토론 강사 진행으로 <비움>, <안녕, 주정뱅이>, <사람의 목소리는 빛보다 멀리간다>, <페터 비에리의 교양수업>, <환상의 빛> 등 그림책부터 문학, 에세이, 철학 등 다양한 장르의 책을 다룰 예정이다.

 

최경숙 일산서구도서관과장은 “시니어독서클럽을 통해 노년층에게 책 읽는 즐거움을 전파하고 삶의 활력소를 불어 넣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대화도서관은 시니어를 위한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발굴.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60세 이상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고양시 도서관센터 홈페이지 또는 전화(☎031-8075-9123)로 신청 가능하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9/02 [14:54]  최종편집: ⓒ 문화예술TV21
 
고양시 대화도서관, 어르신을 위한 즐거운 책읽기 ‘시니어 독서클럽’ 5년째 운영 ‘눈길’ 관련기사목록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