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종합/뉴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산시, 2019년 어린이 꽃 체험 프로그램 운영 인기
꽃과 함께 꿈을 키우는 아이들, 연 1천여명 방문
 
조민아


안산시(시장 윤화섭)가 와동 꽃빛공원 내 꽃묘장에서 생산된 가을꽃을 활용해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7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어린이 꽃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안산시는 관내 주요 도로변, 교통섬, 유휴지 등에 계절별 꽃길을 조성하기 위해 와동에 있는 시 직영 꽃 양묘장에서 연간 75만여 본의 초화류를 육성하고 있다.

 

이에 시는 다음달 4일까지 각양각색의 꽃들이 만개한 꽃 양묘장에 어린이들을 초대해 아름다운 꽃이 자라는 과정을 알려주고 꽃의 구조 등을 함께 관찰하며 배우는 자연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 꽃 체험 프로그램은 꽃과 식물을 소재로 자연의 색과 향을 느끼며, 직접 꽃을 심고 꽃물들이기 등 꽃을 주제로 하는 꽃 예술 체험과정”이라며 “오감을 발달시키고 대뇌를 자극해 어린이 두뇌개발과 풍부한 감성 및 창작 능력을 길러줄 수 있다”고 말했다.

 

어린이 꽃 체험 프로그램은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등의 신청을 받아 상·하반기 두 차례 운영한다. 내년 상반기 꽃 체험 프로그램은 2월 초순 신청 접수를 받아 3월 초부터 운영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운영과 관련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녹지과(031-481-2327)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8/30 [10:10]  최종편집: ⓒ 문화예술TV21
 
관련기사목록
[안산시, 2019년 어린이 꽃 체험 프로그램 운영 인기] 안산시, 2019년 어린이 꽃 체험 프로그램 운영 인기 조민아 2019/08/30/
배너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