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종합/뉴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시 덕양구, 봄철 비산먼지 발생 사업장 집중 점검 추진
 
김정화

 

고양시(시장 이재준) 덕양구는 각종 공사에서 발생하는 비산먼지로 인한 주민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3월 ~ 4월 두 달 동안 봄철비산먼지 발생 사업장 집중 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봄철 점검에서 중점적으로 살펴보게 되는 사항은 비산먼지 발생사업 신고(변경)의무 이행여부, 비산먼지 발생 억제시설의 설치여부, 사업장 주변도로 관리 등 비산먼지 억제시설의 설치 및 필요한 조치 이행여부 등이다.

 

덕양구는 특히 대규모 택지개발 지구 내 건축공사장, 토목공사장에 대한 집중점검과 함께 상습 민원유발 사업장에 대해서는 수시로 점검을실시하고, 위반업체에 대해서는 관계법에 따라 행정처분 등 엄격한 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비산먼지로 인한 주민의 불편사항이 최소화 되도록 대형공사장을 중심으로 지도?점검을 확대하고, 시공업체의 자발적인 비산먼지 억제 노력을 위해 업체 관계자 교육 및 홍보를 병행하여 쾌적한 대기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0/03/13 [14:18]  최종편집: ⓒ 문화예술TV21
 
관련기사목록
[고양시 덕양구, 봄철 비산먼지 발생 사업장 집중 점검 추진] 고양시 덕양구, 봄철 비산먼지 발생 사업장 집중 점검 추진 김정화 2020/03/13/
배너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