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종합/뉴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코로나19 여파로 치매어르신들과 ‘거리두기’하면서 돌봄 강화
- 유선상 안부확인과 아울러 대상자에게 위생관리용품 제공
 
김정화

 

 

고양시일산서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이하‘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한 센터 운영 중단에따른치매어르신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고 감염병을 예방하고자 건강 취약계층인 맞춤형 치매사례관리 대상자에게 위생키트를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센터는 치매를 앓고 있는 독거어르신과 75세 이상 노부부(맞춤형 치매사례관리 대상자) 대상 가정방문 서비스가 지난 달 24일부터 중단됨에 따라 거동이 불편해 위생물품 구입이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마스크, 손소독제, 알콜솜, 물티슈, 칫솔세트, 안마봉을 지원했다.

 

특히 대상자 집 앞에 물품을 배부한 후 유선 연락해 접촉을 최소화했으며, 전달 후에도수시로 안부를 확인하면서 외출 시 마스크 착용 등 감염예방 행동수칙을 안내했다.

 

또한 센터 관계자는 ”작년부터 만70세 이상 어르신이 자택과 가까운 ‘동네의원’에서무료로 치매조기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동네의원과 함께하는 치매조기검진사업’을 추진하여 치매안심센터 휴관의 장기화 속에도 치매국가책임제를 적극수행하고 있다“고밝혔다

 

박순자 일산서구보건소장은 ”건강취약계층인 치매어르신들의 건강상태를 수시로 확인해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을 최소화하고 코로나19로 인한 돌봄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0/03/24 [14:57]  최종편집: ⓒ 문화예술TV21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코로나19 여파로 치매어르신들과 ‘거리두기’하면서 돌봄]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코로나19 여파로 치매어르신들과 ‘거리두기’하면서 돌봄 강화 김정화 2020/03/24/
배너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