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종합/뉴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마트 및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 원기회복 KIT 후원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사회적 거리두기에 발맞춰 맞춤서비스 제공
 
김정화

 

▲ 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온라인 화상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C)부천시 제공

 

부천시는 지난 14일부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함께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을 활용하여 지역 내 청소년에게 온라인 화상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온라인 화상상담이란 심리상담 전문가와 실시간 온라인 1:1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하는 사업으로, 시작하는 첫 주만 약 40명의 청소년과 보호자들이 신청하는 등 높은 관심과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특히, 비대면 서비스가 가능한 온라인의 특성을 이용해 안전하게 사회적 거리를 두며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사업은 청소년들이 온라인개학으로 대부분의 시간을 가정에서 보내며 겪게 되는 부모.자녀 갈등과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정서적 스트레스 안정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코로나19와 관련해 심리방역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있다. 일상적인 고민 상담부터 가출?폭력 등 위기상황 지원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가정 내에서 청소년들이 스스로 마음을 돌보며 이 시기를 버틸 수 있도록 마음돌봄지침서와 개인방역물품 등을 담은‘마음돌봄 럭키박스’를발송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http://www.zzang1318.or.kr/bucheon/) 참조 또는 ☎032-325-3002로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0/04/17 [10:08]  최종편집: ⓒ 문화예술TV21
 
㈜이마트 및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 원기회복 KIT 후원 관련기사목록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