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종합/뉴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의회 김태형 의원, 수소산업 공공의 안전성을 위한 지원 근거 마련
「경기도 수소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본회의 통과
 
김정화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김태형(더불어민주당, 화성3) 의원이 대표발의 한 「경기도 수소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29일 제343회 임시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번 개정안은 사회적으로 수소 안전관리 요구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공공의 안전성 확보를 위한 제도적 근거를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주요내용은 도지사가 수소안전관리를 위한 대책을 수립ㆍ시행하도록 하고, 경기도 수소산업 육성 및 기본계획 수립시수소안전관리에 관한 사항을 포함하도록 하였다.

 

또한 수소산업에 대한 심의ㆍ자문 시 안전에 대한 전문지식과 경험을반영할 수 있도록 안전관리 관련 전문가를 수소산업위원회 위원으로위촉하도록 하였으며, 수소 안전관리 발전에 기여하고 사고 예방에 선도적으로 대처한개인 및 단체, 시·군에 포상을 할 수 있도록 했다.

 

김태형 의원은 “이번 개정 조례안은 최근 발생한 수소관련 사고로 수소 안전성 문제에 대한 사회적 경각심이 심화되는 상황에서 수소안전관리를 위한 체계적인 시스템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고 밝히며, “앞으로 수소산업의 안전한 관리체계 구축과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환경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0/04/29 [11:33]  최종편집: ⓒ 문화예술TV21
 
경기도의회 김태형 의원, 수소산업 공공의 안전성을 위한 지원 근거 마련 관련기사목록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