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문학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경시 문경 문학관 소개
퇴경당 권상로 박사 기념관
 
문화예술

   동영상은 문경 문학관을 사비로 짓고 백조부 되시는 퇴경당 권상로 박사(동국대 초대 총장)님을 소개하는 이사장 권득용 시인.

 

▲     ©김미라기자

문경 문학촌을 만들고자 하는 꿈을 갖고 문학관(1층은 문경출신 문인들 자료, 2층 퇴경당 권상로 박사 기념관)과 세미나실이 달린 카페, 펜션 등을 지어놓았다.

 

 지난 18일 문경시 산북면 김용리에 있는 문경문학관(이사장 권득용)에서 2020년 1차 문경문학관 운영자문위원회의가 열렸다. 문학관 세미나실에서 열린 회의에서 권갑하 위원장은 문경문인들과 지역민들을 함께 아우르고 지역문화발전에 기여하는 문학관이 되기를 바란다고 개회사를 했다.

 

이어 참석자 16명의 소개와 문학관 사업 경과보고, 안건, 토의 등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권득용 이사장은 자문위원들에게 문학관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부탁했고, 각지에서 참석하신 위원들은 문학관을 위해 협조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특히 2020년 '캘리 그라피 전국대회' 행사를 코로나로 인해 치루지 못 할 경우 10월경 공모사업으로 진행 할 것을 제안했고, 장소는 문경문학관에서 치르자는 의견이 모아졌다. 그 밖에도 한국문학관협회 지원사업(상주작가 지원사업, 특성화 지원사업, 영상제작 지원사업), 문경예술창작촌 건립안 등이 소개되고 자문위원 위촉장이 수여됐다.  

 

한편 이날 대전문협 이돈주 수석부회장의 토기1점 외 6권의 도서와 이서연님의 도서 92권과 황금찬 시인 친필액자 2점이 기증돼 문학관 자료로 보관됐다.


☞ 소박한 것들로부터 찬란한 문화와 예술을 찾아서 전하는
☞ 오 천년 문화와 역사가 살아 숨 쉬는 뉴스
☞ 여러분들의 지대한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화예술TV21
☞ 문학과시인 / 취재, 편집, 경북지국장
☞ Copyright ⓒ 문화예술TV21 www.mytv21.kr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0/07/19 [19:15]  최종편집: ⓒ 문화예술TV21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