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종합/뉴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의정부시 송산2동 주민자치위원회 직거래행사 개최
 
김정화

 

의정부시 송산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원복)는 8월 5일 자매결연지인 강원도 홍천군 두촌면의 찰옥수수, 감자, 쌀 등 사전 접수한 농산물을 배부하는 농산물 직거래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송산2동은 두촌면과 2015년 자매결연 체결을 시작으로 매년 지속적으로 도농교류를 이뤄왔으며, 두촌면의 대표적인 친환경 작물인 옥수수와 감자, 쌀 등을 주민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해 많은 주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직거래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예년과 달리 방문 접수를 실시하지 않고 사전예약된 농산물만 배부하였으며, 시식행사 및 현장판매 역시 진행하지 않았다.

 

이날 행사는 분동으로 인한 홍보 지역 축소, 방문접수 및 현장판매 미실시 등 악재에도 불구하고 180여명의 주민이 참여하여 작년도 수익에 버금가는 510여만원의 농가소득을 올리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원복 위원장은 “코로나19 및 집중호우로 인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많은 관심과 노력을 보여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직거래행사를 통해 주민들에게 질 좋고 신선한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고, 자매결연지와의 교류·협력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0/08/06 [16:29]  최종편집: ⓒ 문화예술TV21
 
의정부시 송산2동 주민자치위원회 직거래행사 개최 관련기사목록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