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종합/뉴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시, 오는 26일부터 강촌로 지하차도 ~ 풍동교차로 간 도로 개통
 
김정화

▲ 고양시 강촌로지하차도_풍동교차로 도로개통 (C)고양시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일산동구 풍동교차로와 강촌로 지하차도를 연결하는 도로인 ‘풍동교차로~민마루 간 도로개설공사’를 완료함에 따라 오는 9월 26일(토) 강촌로 지하차도부터 풍동교차로까지 도로를 개통한다고 밝혔다.

 

강촌로 지하차도는 경의선 복선화사업의 일환으로 경의로 및 백마로의 교통량을 분산하고 마두동과 풍동이 단절되지 않도록 2017년 한국철도시설공단이 공사를 완료하였으나, 지하차도부터 풍동교차로까지의 도로 폭이 협소해 그동안 개통을 연기해 왔다.

 

시는 2019년 강촌로 지하차도~풍동 민마루 간 도로(연장: 340m, 폭: 4차로)를 우선 완성한 데 이어, 이번에 풍동 민마루~풍동교차로 간 도로(연장: 440m, 폭: 4차로)까지 완공함에 따라 강촌로 지하차도와 풍동교차로까지의 도로를 완전히 개통하게 됐다.

 

2019년 7월에 착공된 이번 도로개설사업은 총 사업비 287억 원의 예산이 투입되어 공사 시작 1년 2개월만에 완공됐다. 풍동 백마로와 마두동 경의로가 직접 연결되면서 백마교차로의 교통정체가 해소되고 풍동 및 산황동 주민들의 백마역 이용이 원활하게 되는 등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해당 도로공사에 협조해 주신 주민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추후 창릉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의 일환으로 서오릉로와 해당 도로가 연결되면 일산에서 서울까지 접근성이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고 밝혔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0/09/25 [10:01]  최종편집: ⓒ 문화예술TV21
 
고양시, 오는 26일부터 강촌로 지하차도 ~ 풍동교차로 간 도로 개통 관련기사목록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