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종합/뉴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시] 고양시 일산서구, 2021년 봄 개학 맞이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지도 · 점검 실시
 
김정화

고양시 일산서구(구청장 이재혁)는 2021년 봄 개학을 맞이해 어린이들이 주로 찾는 문방구, 분식점 등 학교 주변 어린이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187개소를 대상으로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지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어린이식생활안전관리 담당 공무원과 전담관리원 10명으로 구성된 점검반이 지도점검을 실시하며, 조리판매업소의 위생상태뿐 아니라 코로나19 감염 예방과 확산방지를 위한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 이행 여부를 집중 점검할 예정이다.

 

주요 지도점검 사항으로 ▲어린이 식생활안전관리 특별법에 따른 판매금지 준수 여부 ▲조리시설 및 판매시설 등 위생적 관리 여부 ▲어린이 정서저해 식품(돈·화투·담배형태) 제조·판매 여부 ▲학교매점, 우수판매업소 고열량·저영양 식품 등 판매 제한품목 계도 및 홍보 ▲식중독 예방홍보,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 안내 등을 실시할 방침이다.

 

점검 시 위생상태가 불량하거나 위해 우려가 있는 식품은 수거해 검사를 실시하고, 점검 결과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시정조치하거나 관할 행정기관에 행정처분 하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아울러 코로나 19 확산방지를 위한 업소별 방역지침에 따라 안심콜, 출입자 명부작성, 소독 및 환기,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 위반 시 과태료 부과 등 강력한 행정조치를 하겠다는 계획을 담고 있다.

 

구 관계자는 “건강하고 안전한 식품환경을 조성하여, 어린이가 올바른 식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식품안전관리 교육 및 홍보에 최선을 다하고 코로나19가 조속히 종식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1/02/19 [12:56]  최종편집: ⓒ 문화예술TV21
 
[고양시] 고양시 일산서구, 2021년 봄 개학 맞이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지도 관련기사목록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