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말뚝3년차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진실 하사의 끝없는 도전! '병-전문하사-부사관'!
 
김아리 기자
“나를 필요로 하는 곳에서 나의 역량을 펼쳐보고 싶었습니다” 
▲ 서진실하사의 끝없는 도전!병-전문하사-부사관!  취재사진:김아리 기자   ©박대위 말뚝3년차

혹한기 훈련이 한창이던 때, 그는 바쁜 일정 속에 찾아온 우리를 반갑게 맞아주었습니다. 한 시간 넘 짓의 인터뷰 시간동안 인상 깊었던 것은 당찬 목소리와 강렬한 눈빛! 2008년 3월28일 1기 전문하사로 임관한 후 단기복무하사로 전환하여 지금은 9여단 수송대에 복무하고 있는 서진실 하사를 만났습니다.
육군의 전투 기술 숙련직위에 전문인력을 확보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가 있습니다. 바로 ‘전문하사’제도입니다. 현역 복무 중 제대 2~6개월 이전에 전문하사를 지원하면, 제대 전에 2주간의 교육을 받고 제대 다음 날 부터 전문하사로 임관하여 최소 6개월부터 최대 18개월까지 본인의 희망에 따라 선택하여 복무 할 수 있으며, 현재까지 전문하사 과정에 있는 병사의 수는 12,000여명이 됩니다.

▲ 서진실하사의 끝없는 도전!병-전문하사-부사관!  취재사진:김아리 기자   ©박대위 말뚝3년차

서진실 하사는 군 복무 전, 무척이나 내성적이고 조용한 성격 이였습니다. 그런 그가 외향적이고 적극적으로 변한 것은 군 생활을 시작하면서 부터! 자신의 숨겨있던 또 다른 모습을 발견하면서 스스로에게 자신감이 생겼고, 가족들도 밝고 씩씩하게 변한 아들의 모습이 대견하고 자랑스러웠습니다.

서진실 하사는 그때부터 ‘이곳에서 나의 역량을 키우고 펼쳐보자!’고 결심했습니다. 2008년 전문하사로 임관 한 그를 열렬히 지지하고 후원하신 다는 부모님! 가족사랑도 군 생활에서 얻은 소중함입니다.


“군 생활을 하면서 한 번도 후회 한 적이 없습니다! 남들은 힘들고 고된 일 이라고 생각 할지 모르지만 전 늘 즐거워요 ^^,,, ”

서하사는 병 생활의 주특기 기술과 지식을 전문하사로 연결할 수 있다는 점을 가장 큰 장점이라고 이야기 합니다. 임관 후 맡은 임무에 대해 전문적으로 일 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  2년간의 탄탄한 병 생활의 노하우와 6개월간의 전문하사 생활로 다져진 그는 현재 부사관으로 병력관리 및 교육임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서진실하사의 끝없는 도전!병-전문하사-부사관!  취재사진:김아리 기자  보도: © 박대위 말뚝3년차

“전문하사를 거쳐 부사관이 되면서 ‘책임감’에 대해 많이 배운 것 같아요” 병 생활에서 전문하사로, 전문하사에서 부사관에 이르면서 그가 가장 많이 느낀 부분은 ‘책임감’이였습니다.

주어진 임무만 수행하는 병 시절과 달리 전 과정에 대한 강한 책임 의식이 얼마나 중요한지 전문하사기간 동안 습득하였다고 합니다. 그런 책임감은 앞으로 장기복무를 희망하는 서진실하사의 군 생활 모토입니다.
“제게 있어 아버지 같으신 분이십니다. 또한 제 군 생활의 롤모델이시죠” 힘든 군 생활 속에서 늘 아버지 같이 챙겨주시는 분이 계십니다.

서진실 하사에게 따뜻한 조언과 따끔한 충고를 잊지 않으신다는 한재구 준위님! 인터뷰를 하는 동안 멀리서 서하사를 흐믓하게 바로 보시던 한재구 준위님과 사진 한 장을 부탁드렸습니다. 나란히 서서 사진을 찍는 모습은 꼭 정겨운 부자의 모습입니다.

▲ 한재구 준위님과 서진실하사의 끝없는 도전!병-전문하사-부사관!  취재사진:김아리 기자 ©박대위 말뚝3년차

“최고보다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여가시간동안에도 자동차기능 자격증을 공부한다는 서진실 하사! 나를 필요로 한 곳에서 역량을 충분히 발휘하기 위해 준비하는 모습이 자랑스러웠습니다.

늘 꾸준히 준비하고 노력하는 서진실 하사의 꿈이 꼭 이루어 지길 바랍니다.박대위의 말뚝3년차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0/03/07 [11:24]  최종편집: ⓒ 문화예술TV21
 
관련기사목록
[서진실 하사의 끝없는 도전!병-전문하사-부사관!] 서진실 하사의 끝없는 도전! '병-전문하사-부사관'! 김아리 기자 2010/03/07/
배너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