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종합/뉴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시] 고양시, ‘대학생 학과 멘토링 사업’ 실시
우리동네 대학생 선배에게 듣는 다양한 학과 이야기
 
문화예술TV21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지난 7일부터 관내 33개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대학생 학과 멘토링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가 주관하는 ‘대학생 학과 멘토링 사업’은 다양한 전공을 가진 대학생들이 중·고등학교로 가서 학생들에게 전공 및 학과에 대해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약 160개의 학과 대학생으로 구성된 고양시 대학생 멘토단 ‘고양 유니브’가 후배들에게 학과에 대해 소개하고 진로에 대한 고민을 들어 주는 시간을 가진다.

시는 올해 총 33개 학교(중학교 5개, 고등학교 28개)를 대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지난 7일에는 일산동고등학교에서 실시했다.

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 이종순 센터장은 “학생들이 궁금해 하는 학과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현실적인 진로 조언을 통해 학생들이 장래에 대해 깊이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같은 시에서 자란 친근한 동네 언니, 오빠인 대학생 멘토가 후배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옆에서 같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7일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한 일산동고등학교 최은주 진로상담부장은 “같은 지역 학교를 졸업한 선배들에게 학과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듣는 것이 진로 선택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고양시 대학생 멘토단 ‘고양유니브’의 활동은 유튜브채널 「고!유니버스」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기타 문의는 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031-995-9553)로 하면 된다.


☞ 소박한 것들로부터 찬란한 문화와 예술을 찾아서
☞ 여러분들의 지대한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 Copyright ⓒ 문화예술TV21 www.mytv21.kr
☞ 상업적인 무단 및 재배포 금지 문화예술TV21
☜ 편집 보도책임자 김영재 mytv21@naver.com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1/05/10 [16:17]  최종편집: ⓒ 문화예술TV21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