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종합/뉴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PRNewswire] 웨이하이, 시장 후원으로 국제경제자문위원회 제4회 연례회의 개최
 
문화예술TV21

[PRNewswire] 웨이하이, 시장 후원으로 국제경제자문위원회 제4회 연례회의 개최

(웨이하이, 중국 2021년 6월 3일 PRNewswire=연합뉴스) 중화인민공화국 국가인터넷정보판공실(State Internet Information Office) 웹사이트에 올라온 보고서에 따르면, 5월 29일에 웨이하이 시장의 후원으로 웨이하이 국제경제자문위원회가 제4회 연례회의를 개최했다고 한다. 온라인 및 직접 참여 형태로 열린 일련의 회의에서 19명의 자문위원회 위원이 최선의 방식으로 웨이하이를 국제도시로 변신시키기 위해 국내 및 세계 양측의 경제 동향을 파악하고, 이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권고 사항을 발표했다. 또한, 국제도시로 변신한 후 진화하는 경제 동향에 따라 국제 시장에서 관련성을 이어가는 최선의 방법에 대한 권고도 제시됐다.



웨이하이시 위원회 서기 Zhang의 설명에 따르면, 지난 1~3회 연례회의에서 자문위원회 위원들이 약 400건의 제안으로 구성된 목록을 작성했다고 한다. 이 목록은 국제도시로 변신하기 위해 웨이하이가 밟아야 하는 단계를 비롯해 부동산 개발의 다음 단계를 계획하는 방법과 미래를 향한 도시로써 고품질 성장을 보장하기 위해 채택해야 하는 전략도 요약해 제시했다.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이들 제안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으며, 이야말로 미래 경제와 사회 발전 측면에서 웨이하이가 받은 최고의 자문이라고 하나같이 입을 모았다.

Yan 웨이하이 시장은 기조연설에서 "웨이하이는 혁신을 도모하고, 이용 가능한 최고의 자원을 모으며, 진취적이고 혁신적인 기업가로서 제 역할을 십분 발휘하기 위해 웨이하이에 매장을 설립하도록 기업을 고무시키는 작업을 계속 진행하는 한편, 산업망의 기술력과 핵심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언급했다. 그는 또한 웨이하이가 모든 부문에서 국제 협력을 도모하는 데 있어 입지와 항구 도시라는 이점을 이용하는 한편, 경제 개방을 추진하는 정책을 계속 확대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Simonnet는 작년 연설에서 웨이하이가 경제와 사회의 발전 영역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달성한 것은 물론, 지역 산업의 신속한 회복을 지원하고, 해외 투자를 유치하며, 주변 지역의 포괄적인 통합을 도모하기 위한 조치를 통해 코로나19로 발생한 여러 가지 문제를 극복했다고 언급했다. 자문위원회에 속한 모든 위원은 이와 같은 조치를 시행하는 데 있어 웨이하이가 거둔 성공을 확인하고 인정했다.

10개 국가와 지역 출신으로 구성된 19명의 위원은 진정한 국제 대도시로 변신하고자 하는 웨이하이를 지원하기 위해 자신들이 수행한 연구에 각 해당 산업에 대한 전문지식을 결합함으로써, 지능형 제조, 건강관리, 해양 어업, 무역과 투자, 도시 계획 및 에너지뿐만 아니라 기타 주제에 대한 유익한 내용으로 연설했다.

출처: CRI Online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PRNewswire 보도자료


☞ 소박한 것들로부터 찬란한 문화와 예술을 찾아서
☞ 여러분들의 지대한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 Copyright ⓒ 문화예술TV21 www.mytv21.kr
☞ 상업적인 무단 및 재배포 금지 문화예술TV21
☜ 편집 보도책임자 김영재 mytv21@naver.com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1/06/03 [18:09]  최종편집: ⓒ 문화예술TV21
 
PRNewswire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