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 공연뉴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구리시] 구리시, 작은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으로 활기 되찾아
 
문화예술TV21

▲ 도서관교육지원서비스 운영사진 구리시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4월 12일부터 관내 5개 사립작은도서관에 전문강사를 파견하여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지원하는‘도서관 교육지원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공모를 통하여 선정된 5개 도서관에서는 각 도서관별 이용계층을 고려하여 ▲갈매한라비발디도서관에서는 초등학생 책 읽기 습관 기르기 ▲산마루작은도서관과 꿈꾸는작은도서관에서는 주부를 위한 캘리그라피 ▲통로작은도서관은 그린뉴딜 강좌 ▲애기똥풀도서관에서는 장용철 연극배우와 함께 희곡을 읽고 낭독·공연하는 프로그램 등을 편성, 운영 중이다.

한은희 구리작은도서관협의회 회장은“코로나19로 인하여 사립작은도서관이 휴관과 운영을 반복함에 따라 지역주민들과의 소통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이번 도서관교육지원서비스를 통해 시민들의 참여 기회가 생겨 작은도서관이 활기를 찾고 있다”고 전했다.

안승남 시장은“도서관 이용자와 운영자의 의견 수렴을 바탕으로 시민 맞춤형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민·관이 함께 지역사회의 독서 인프라 구축에 토대가 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프로그램 운영은 코로나19로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하고 있으며, 시민들의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아 작은도서관 이용자도 점차 증가하고 있다.


☞ 소박한 것들로부터 찬란한 문화와 예술을 찾아서
☞ 여러분들의 지대한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 Copyright ⓒ 문화예술TV21 www.mytv21.kr
☞ 상업적인 무단 및 재배포 금지 문화예술TV21
☜ 편집 보도책임자 김영재 mytv21@naver.com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1/06/14 [17:10]  최종편집: ⓒ 문화예술TV21
 
최근 인기기사